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Drink(Beer)

갈만한 술집

by dreamreader 2009. 12. 2.
반응형
동아리

오사카 스타일의 가정요리를 재현한 안주. 120 여가지의 다양한 안주.
광화문 한국화장품 건물 지하 1층


향헌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왼쪽 골목
배스킨라빈스31 골목으로 좌회전 후 20m 직진 오른쪽 1층 건물


홍대앞  aA카페

인테리어 디자인이 멋져서
평소 멋쟁이(?)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함.
홍대 앞 극동방송국 앞 삼거리 세븐일레븐 골목 100m 왼쪽 골목 안


◇ 비라(Birra)=

78여종의 외국산 맥주가 구비되어있는 집이다.

메뉴판이 아예 세계지도 모양이고 원산지별로 분류된 맥주메뉴가 메뉴판에 국가별 로 하나하나 표시되어있을 정도로 전세계 맥주가 다 구비되어있다.

물어 보지 않고도 원하는 나라의 맥주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것 . 분위기는 바(bar)보다는 심플한 카페분위기. 실내도 비교적 환한 편이다 . 독일의 벡스, 뢰벤브로이, 스페인 국민맥주 뎀비어, 벨기에 백주 레페 , 영국의 대표맥주 기네스와 뉴캐슬, 라거 맥주의 대명사라는 체코산 필 스너 우루켈, 여름에 잘 나가는 미국 맥주 버드 아이스 등이 구비되어있 다.

'비라'는 이탈리아어로 '맥주'라는 뜻. 압구정역 4번 출구로 나가서 50m 직진하면 '비라'라는 간판으로 건물 1 층과 바로 옆건물 2층에 매장이 나눠져 있다.

문닫는 시간은 손님나갈때 까지.

(02)514-5437. 



◇ 오존(Ozon)= 

전형적인 웨스턴 스타일의 맥주바다.

종로 직장인들과 외국어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에게 아주 유명한 곳. 미국 , 멕시코,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필리핀 등 세계 각국의 맥주들 이 나라별로 구비되어 있고, 입구에는 각국에서 들여온 맥주들이 원산지 별로 박스채 쌓여져 있다.

음악은 요란한 락과 팝송 위주. 혼자 가도 바 앞에 있는 긴 공간 아무데 나 앉아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되어있다.

미국의 밀러, 버드와이저, 아이스 하우스, 쿠어스 등 메이저 맥주 대부 분과 멕시코의 코로나, 일본의 기린과 삿뽀로, 호주 포스터스, 필리핀의 산 미구엘, 독일의 하이네켄, 타이의 싱아 등 세계적인 맥주 30여 종류 를 입맛대로 골라 마실 수 있다.

파고다어학원 뒷골목 KTF통신 매장 지 하. 오후 3시부터 새벽 2시까지. 

(02)2277-2115. 

◇ 프로스트=

'프로스트'는 독일 남부지방에서 '건배'라는 뜻으로 쓰이 는 독일어. 상호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독일지방 전통 맥주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 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600년 전통의 독일맥주 프랜치스카나와 독일 국민맥주 벡스, 천연암반수로 만든다는 200년된 크롬바크, 뮌헨 맥주 레벤브로이, 괴테가 좋아했다는 흑맥주 퀘스트리쩌 등 다양한 독일맥 주를 즐길 수 있다.

독일맥주를 주문할 경우 주문한 브랜드와 어울리는 술잔을 미리 따로 냉장했다가 차갑게 서빙해주는 것이 특이하다.

신촌에서 가장 높다는 르메이에르 빌딩(3차) 18층 꼭대기.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02)365-336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