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57

신한은행 주택청약저축 온라인 해지 방법 (불가능하지 않음) 신한은행의 주택청약저축 온라인 해지 방법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7월) 주택청약저축 경우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해지' 메뉴가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기에 직접 오프라인 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해지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농협은행의 주택청약저축을 해지 할 때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직접 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시간을 들여서 해지했었습니다. 그 당시 해지했던 이유는 주거래 은행이 아니고 1인가구가 아파트 청약에 당첨 될 확률이 사실상 0% 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에 신한은행의 주택청약저축 해지 사유는 1.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의 불편한(부당한) 대출이자와 2.오래 세월 거래 해 왔던 신한은행에서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을 거부했고 3.오피스텔 담보대출을 해 준 하나은행에 주택청약.. 2023. 9. 14.
신한은행 주택청약저축 예금담보대출 리뷰 (불편한 금리) 신한은행의 주택청약저축 예금담보대출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7월)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금리는 일반적으로 시중 은행 경우 예금 금리 + 1.25% 이고 저축은행 경우는 예금 금리 + 1.5% 정도 되는 듯 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이기 때문에 주택 수에 넣지만(?) 주택 담보 대출은 받지 못 해서인지(?) 금리가 주택 담보 대출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헌법재판소에 위헌 소송이라도 해야 할 듯) 현재 오피스텔 담보 대출 금리가 5.5% 정도여서 정기예금을 담보로 예금 담보 대출을 받으면 2.5% + 1.25~1.5% = 3.75~4% 정도가 대출 금리가 되므로 예금 담보 대출을 받은 후 오피스텔 담보 대출을 상환하면 이익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신한은행 주택청약저축 경우 금리가 .. 2023. 8. 17.
GS25 편의점 혜자로운 집밥 통통쏘야 & 불고기 도시락 리뷰 (중고가, 고기 위주, 짠 맛) GS25 편의점의 혜자로운 집밥 통통쏘야 & 불고기 도시락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7월) 고기 위주 반찬으로 보이네요. 오랜만에 GS25에서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의 새로운 도시락이 나온 듯 하군요. 토요일이고 약간 외곽의 규모 있는 편의점에서 구입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잘 안 먹는 참기름이나 아애 안 먹는 버터가 첨부되어 있지 않아서 좋군요. 추가로 첨부되지 것 없이 심플한 구성이네요. 프랑크 소시지는 어느 정도 크기가 있어 보이고 5개나 있어서 양이 꽤 되어 보입니다. 향은 달고 짠 소스 느낌과 소시지 향이 나네요. 겉의 소소는 달고 짠 맛의 단짠 소스이며 그 맛이 아주 강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네요. 소시지 표면의 케이싱은 어느 정도 단단하며 안의 소시지는 쫄깃하네요. 간은 겉의 달고 짠 소.. 2023. 7. 23.
GS25 편의점 혜자로운 집밥 부대볶음 도시락 리뷰 (중가, 반찬 모두 맛 좋은, 조금 짠) GS25 편의점의 혜자로운 집밥 부대볶음 도시락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6~7월) 도시락의 양은 4,500원에 맞는 듯 조금 적어 보이네요. 새로 나온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 편의점 도시락 이군요. 부대볶음이라니 처음 듣는 음식 메뉴인 듯 합니다. 계란말이는 두께가 어느 정도 두툼한 2개 있으며 가운데에 김이 있는 것이 특이하네요. 간이 어느 정도 있으며 짭조름하니 꽤 맛있네요. 시금치(?)는 간이 적당히 있으며 향이 신선하고 식감이 부드럽고 상태가 좋은 듯 하며 맛있네요. 볶음김치는 향에 신 느낌이 있으며 신맛이 어느 정도 꽤 있고 조금만 매콤하고 맛있네요. 부대볶음은 부대찌개에 있는 소시지, 햄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부대찌개 국물만 없는 형태인 듯 하군요. 향은.. 부대찌개 향이군요. 크. 부.. 2023. 7. 19.
프레머스 냉동 해물 모듬(모둠) 리뷰 (저가/중저가, 상태 괜찮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라면 부재료) 프레머스의 해물 모둠(모듬)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2~5월) 지퍼백 방식의 포장이라 보관, 사용 시 편리하겠네요. 보기에 해산물의 상태는 좋아 보이는 듯 합니다. 물 끓고 면 넣은 후 해물을 넣었습니다. 해물들은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정도 같습니다. 오징어로 보이는 하얀 해산물은 크기가 조금 큰 듯 하네요. 물이 끓은 후 라면 면을 넣은 후 4가지 해물들에 대해서 2개씩 넣었습니다. 보통 때에는 제 경우는 면 넣기 전에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도 한 3~4개 정도만 조금 넣을 듯 합니다. 이렇게 면 넣은 후 해물을 넣으면 좀 더 많이 안 삶아져서 조금 더 부드러운 듯 하군요. 오늘은 8~9개 정도 꽤 많아 넣어서 면 먹을 때 해물 느낌이 약간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네요. 보통 냉.. 2023. 7. 10.
목우촌 프라임 브런치 부어스트 소시지 리뷰 (중저가, 지퍼백, 맛있는, 라면 부재료) 목우촌의 프라임 브런치 부어스트 소시지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1~5월) 다른 소시지에 비해 두께가 다소 얇고 길이가 길군요. 소시지 경우 냉장고 냉장실에서 보관하면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죠. 이 소시지 경우 2022년 12월 중순 쯤에 구입했으며 유통기한이 2023년 1월 11일이므로 1달 정도군요. 저는 1인가구 초기 시절에 마트의 시식 코너 분에게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다는 팁을 들고 그 다음부터는 냉동실에 몇 개월 보관하면서 가끔 먹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소시지가 그냥 일반 비닐 백 장식이라 제 경우 냉동으로 오래 보관해서 먹을 때 비닐 백에 다이소 집게를 사용해서 밀봉 해 왔습니다. 목우촌의 브런치 부어스트 소시지는 지퍼 백 방식이라 보관이 편리하겠군요. 지퍼 백.. 2023. 6. 18.
GS25 편의점 너비아니 & 제육 도시락 리뷰 (중고가, 대부분 고기 반찬) GS25 편의점의 너비아니 & 제육 도시락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5월) 반찬 대부분이 고기 반찬이군요. 얼마 전에 먹은 GS25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 & 닭강정 편의점에서 저는 너비아니를 처음 접한 것 같은데요. 오늘 또 다른 너비아니 & 제육 도시락이 보여서 구입 해 보았습니다. 혜자로운집밥의 너비아니 도시락에는 너비아니가 1개만 있었는데 이 도시락에는 3개나 있는 점이 특이하네요. 단무지는 신 느낌이 향이 나며 간이 조금 강하며 단 맛과 신 맛이 나면서 꽤 맛있네요. 이런 단무지를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는데 좀 압축된 느낌이며 얇고 식감이 꽤 단단하네요. 너비아니의 향은 짠 느낌과 단 느낌이 있는 듯 합니다. 두께가 두툼하고 식감은 매우 부드러우며 간은 적당한 듯 하고 맛있네요. 기분 탓인.. 2023. 6. 3.
GS25 편의점 혜자로운 집밥 에그함박스테이크 도시락 리뷰 (고가, 상위권 함박 스테이크, 괜찮은 반찬 조합, 안 매우면서 맛있는) GS25 편의점의 혜자로운 집밥 에그함박스테이크 도시락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4월) 함박 스테이크 소스와 버터가 별도로 포함되어 있군요. 함박 스테이크 소스를 함박 스테이크 위에 뿌린 후에 전자렌지에 데우라고 되어 있어서 그냥 위에 뿌리고 뚜껑을 덮고 데우면 도시락 뚜껑에 소스가 많이 묻을 듯 하여 함박 스테이크 아래에 뿌릴까 생각을 했는데 아래에는 턱이 없어서 옆의 반찬으로 소스가 흘러가게 되겠더군요. 결국 아래와 위에 골고루 뿌린 후 데웠습니다. 소스를 조금 맛을 보았는데 꽤 맛이 좋네요. 소스는 15~20 % 정도 남았는데 밥 위에 뿌려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 해 보니 꽤 맛이 좋군요. 계란 후라이에 함박 스테이크 소스가 묻을 것 같아서 따로 데워 보았습니다. 2번째 먹을 때에는 소스 안.. 2023. 5. 13.
GS25 편의점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 & 닭강정 도시락 리뷰 (중고가, 구성 적절한, 반찬 대부분 맛있는) GS25 편의점의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 & 닭강정 도시락에 대한 리뷰입니다. (2023년 4월) 도시락 제품명의 닭강정은 아는데, 너비아니는 뭔지 모르겠네요. 오뎅(어묵)은 맵지 않은 일반적인 오뎅이며 간이 짭조름하며 맛있군요. 시금치는 상태가 좋아 보이고 참깨가 같이 있으며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간이 짭조름하며 맛있네요. 볶음 김치는 어느 정도 짠 맛과 신 맛이 있으며 단 맛이 조금 있고 매운 맛은 조금 어느 정도 있으며 맛있네요. 고기 패티로 보이는 것이 도시락의 이름에 있는 너비아니 군요. 크기가 큰 떡갈비처럼 생겼으며 떡갈비 느낌의 맛있는 향이 나네요. 겉의 소스는 괜찮고 식감이 매우 부드럽고 짭조름하고 단 맛이 조금 있으며 꽤 맛있네요. 편의점 도시락의 떡갈비는 어느 정도 단단한 식감인데 이 너.. 2023.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