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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타오(Tsingtao,청도,靑島) 맥주 리뷰
전세계적인 맥주 대회에서도 상을 여러 번 탔다고 하던
한국에서도 적지 않은 애호가층을 가지고 있는
칭타오(청도) 맥주를 이제서야 먹고 봤습니다.
나중에 버리기 편한 캔맥주만 사는 관계로
병맥주만 파는 칭타오는 그동안 거리를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맥주를 접하기 위해서
병맥주로만 한국에서 판매되는 맥주도 조금씩 사고 있어서
칭타오(청도) 맥주도 병맥주 형태로 구입하였습니다.
용량은 무려 640ml이고 5.0 알콜도수 5.0이고 가격은 2600원으로
그동안 훌륭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위력을 떨치던 웨팅어하고 비슷합니다.
거품은 풍성하지만 많이 풍성하지는 않습니다.
칭타오 맥주 향은, 첫 느낌이 '어 이거 한국 맥주하고 비슷하네' 였습니다.
어디선가 맡아본 익숙한 맥주 냄새, 아마도 예전의 OB맥주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병맥주를 땄을 때와 맥주잔에 따랐을 때에는 향이 좌악 퍼짐을 느낄 수 있는데
정작 맥주잔에 따른 후 향를 맡아보면 강도는 약한 듯 합니다.
칭타오(청도) 맥주의 맛은 한국 맥주들하고 조금 비슷한 듯 합니다.
처음에 쌉싸름이 느껴지고 뒤이어서 약간 쓴맛이 느껴집니다.
다른 라거 맥주들에 비해 쓴맛이 좀더 있는 듯 합니다.
전체적인 맛의 느낌은 쌉싸름보다는 바로 뒤에 오는 쓴맛이 많은 듯 합니다.
그러면서 뭔가 싱거운 느낌이 듭니다.
탄산맛은 적습니다.
칭타오 맥주에서 전체적으로 별다른 개성이나 매력은 찾기 힘든 듯 합니다.
그렇다고 단점이 있는 것도 아니고요
평균 수준의 맥주인 듯 합니다.
단점 : 향이 약하고, 맛이 풍성하지 않고 평범함.
장점 : 탄산맛이 적고, 알콜도수 5.0.
칭타오 맥주가 나쁘지는 않은 괜찮은 맥주라고는 하지만
여타 유럽 맥주에 비하면 그다지 경쟁력이 있다고 느껴지지는 않은 듯 합니다.
그럼에도 칭타오 맥주의 가격은 여타 다른 수입맥주보다는 저렴한 편이지만
한국 맥주보다는 비싼 상황입니다.
사람들의 인식이 중국산 맥주인데 왜 이리 비싸지하는 점이
현재 단점으로 작용하는 듯 합니다.
같은 선상에서 중국산 칼스버그도 마찬가지죠.
칭타오 맥주의 중국 현지 가격은 400원(2006년) 정도라고 합니다.
북경에서 주로 팔리는 옌징 맥주보다는 비싼 맥주 가격이라고 합니다.
칭타오(청도) 맥주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산지 : 중국
용량 : 640ml
알콜 도수 : 5.0도
가격 : 2600원 (마트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더군요)
원료 : 물(spring water(용천수)), 맥아, 홉, 쌀
칭타오 맥주는 원료에 쌀도 들어가는군요.
칭타오 수입사 BK 홈페이지(www.beerkorea.net/products/pro1.php)와
칭타오 한국 홈페이지(www.tsingtaobeer.co.kr/brand_site/story/product.htm)에 보면
칭타오 맥주가 광천수, 즉 mineral water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중국 칭타오 홈페이지(www.tsingtaobeer.com/brand/brand.htm)를 보니
spring water, 즉 용천수로 만들고 있다고 하는군요.
광천수(mineral water)는 지하 암반 대수층에서 빼 올린 물이고
용천수(spring water)는 지하수가 지표면으로 솟아 나온 물이라고 합니다.
중국 칭타오 맥주 홈페이지의 사진
점수는 5.0점 만점에 4.3~4.4점 주고 싶군요.
전에 맥스가 4.2점이어서 맥스보다 놓은 점수인데 그 이유는
적은 탄산맛과 알콜도수 5.0도 때문입니다.
칭타오(Tsingtao,청도,靑島) 맥주 회사
현재 중국의 맥주 종류는 1500 가지 정도 된다고 하고
맥주 공장은 500개라고 합니다.
칭타오 맥주는 그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군요.
최근에는 칭타오사가 여러 중국 맥주 회사들을 인수,합병하고
칼스버그의 중국 맥주 공장도 인수하고
아사히 맥주하고도 제휴하면서 몸집을 키우고 있다고 하는군요.
칭타오 맥주 회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 참고하세요.
왠지 블로그 마케팅에 따라 쓰여진 글인 것으로 추측되지만
칭타오 맥주 회사에 관한 내용 자체는 가장 자세하게 나와 있는 듯 합니다.
어느 블로거의 칭타오 맥주 공장 견학 여행기와 사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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