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

SKT,한국 첫번째 안드로이드OS폰 모토로이 출시

by dreamreader 2010. 2. 8.
반응형

모토롤라 모토로이에 대한 짧은 생각

모토롤라 모토로이 경우는 8일 동안 2만여명 예약 신청했다는군요.
애플 아이폰3gs 경우 6일 동안의 예약 기간 동안 6만5천명이 예약했었죠.

모토롤라가 드로이드 등으로 작년 2009년 4분기 스마트폰 점유율이 급성장되었죠.
한국의 많은 소비자들은 아마 모토롤라 드로이드를 원했을텐데
왜 모토로이, 일명 무역센터폰을 들여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되었든 모토롤라 모토로이가 한국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으로 역사에 남겠군요.

모토롤라 드로이드

모토롤라 드로이드


예약 가입자 중 번호이동이 52%라니 생각보다 높군요.

예약 가입자의 연령대는 역시 30대가 가장 높아서
현재 한국 사회에서 2차 베이비붐 세대이자 첫번째 PC통신 세대인 30대가 
스마트폰에서 가장 선도적 역할을 하는 듯 합니다.
SKT 측에서 자세한 연령별 수치를 발표하지 않아서 10대,20대,40대의 비중은 모르겠군요.

모토롤라 모토로이에도 무선랜 와이파이(WiFi)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역시 애플 아이폰의 덕택이니 아이폰에게 항상 고마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ㅋ

일단 안드로이드가 향후 커진다니까 지금 사는 소비자들이
막상 구입 후 어플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 갈지도 귀추가 주목되는군요.
현재 스마트폰 어플 수는 아이폰 10만개, 안드로이드폰 1.5~2만개 수준이라고 합니다.
노키아가 주축인 심비안의 경우는 중앙집중식이 아니라 어풀 수 검색이 힘들군요.


기사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2월 08일 --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 OS기반의 스마트폰인 ‘모토로이’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시행한 모토로이 예약판매에 2만 여명이 신청했다며, 예약가입자들에 대한 배송이 끝나는 2월 10일부터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일반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OS기반 첫 스마트폰으로 고객은 물론 업계의 주목을 받아온 ‘모토로이’가 본격 출시됨에 따라, 한국에서도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탁월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방의 대명사로 불리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져, 개발자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본격적인 시장 참여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토로이는 SK텔레콤이 올해 출시 예정인 12종 이상의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가운데 첫 번째 모델로 주목을 받아왔다. 

모토롤라 모토로이

한편 SK텔레콤이 ‘모토로이’ 예약가입 고객을 샘플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예약 가입자의 55%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급속 확산 기대감을 가장 큰 가입 동기로 꼽았다. 

또한 25%의 예약 가입자는 T스토어, 구글 맵, 멜론, 지상파 DMB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신청했으며, 10%는 디지털 카메라와 PMP를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가입 사유로 꼽았다. 이 외에도 예약가입 고객에게만 제공한 품질보증기간 2년으로 연장 등 안정적 A/S에 대한 기대감이 신청 동기로 꼽혔다. 

한편 예약가입자의 52% 가량이 번호이동 고객으로 집계돼 SK텔레콤이 아닌 다른 이동통신회사 고객들의 관심도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가입 고객 비중은 19%, SK텔레콤 고객의 기기변경이 29%를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30대 가 42.5%로 가장 많았고, 20대 이하가 34.5%, 40대 이상은 15%로 나타났다. 

‘모토로이’는 ‘구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3.7인치 WVGA 고해상도(480ⅹ854)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웹사이트 전체, 동영상, 게임 사진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모토로이의 디스플레이는 모토로라의 터치 UI와 정전식 터치 방식을 결합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 및 스크롤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5개의 메인 화면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시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위젯들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또 모토로이는 무선 랜(WiFi)를 지원하는 한편 안드로이드 웹킷 브라우저를 탑재해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최대 8개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구글 검색, 구글 지도, G-mail, 유튜브, 구글 토크, 안드로이드 마켓 등 구글사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토로이의 카메라는 최고급 성능인 8백만 화소에 제논 플래시를 탑재 했으며, 국내 최초로 구현한 720p HD 캠코더 기능 등 첨단 휴대폰 이미징 기술을 적용해 고품질의 사진 및 동영상을 손쉽게 촬영, 감상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따라서 모토로이를 통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특유의 고화질로 인해 HDTV에 연결해 바로 볼 수 있는 수준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모토로이는 지상파 DMB및 T스토어, T맵 네비게이션, 멜론 등 SK텔레콤 특화서비스를 2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방식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어서, 한국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스마트폰으로 평가받아 왔다. (3월 이후 출시 모토로이에는 한국형 특화서비스를 사전 탑재해 출시할 예정)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은 “모토로이 예약가입을 통해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토로이의 탁월한 인터넷, 멀티미디어 기능과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확산 속도를 감안할 때 국내 스마트폰 활성화에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뉴스와이어

모토롤라 모토로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