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phone

LG전자, HD영상통화 가능한 스카이프 내장 TV 출시 예정.

by dreamreader 2010. 1. 6.
반응형

기사 내용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1월 05일 -- ‘거실서 TV로 영상 통화하는 시대가 왔다’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www.lge.co.kr)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전화 업체인 스카이프(www.skype.com)와 손잡고 인터넷을 통해 영상, 음성 통화와 화상 회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브로드밴드TV(제품명:SkypeTM on Your TV)를 전격 선보인다. 
LG전자, 스카이프와 손잡고 TV로 영상통화 구현. 브로드밴드TV. SkypeTM on Your TV
이와 관련 LG전자와 스카이프는 지난달 브로드밴드 TV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 제품을 오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0 전시회에서 공개한다. 

이 제품은 TV에 스카이프의 인터넷 전화 소프트웨어를 탑재, 기존 PC에서나 가능하던 무료 인터넷 전화를 TV에서도 대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기존 PC용 스카이프 소프트웨어를 브로드밴드 TV에서 구현하기 위해 관련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는 한편, 간단한 리모컨 조작만으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UI도 개발했다. 

TV, PC, 휴대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통신이 가능하게 했다. 

이 제품은 브로드밴드 TV간, 브로드밴드 TV와 PC 간 무료 영상 통화와 음성 통화가 가능하고, 브로드밴드 TV와 휴대폰, 일반전화 간에는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TV를 보다가 영상 통화를 수신하면 통화 상대방을 볼 수 있는 영상 통화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고, 음성 통화를 수신할 경우 TV는 무음 모드로 바뀌어 시청을 계속하면서 통화할 수 있다. 

또, 마이크 일체형 화상 카메라를 TV에 장착해 별도의 헤드셋 없이도 바로 앞의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통화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으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최초 사용 시 ID를 한번만 등록하면 TV 전원을 켤 때 마다 스카이프 서비스에 자동으로 로그인되어 통화 상대방의 목록이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LG전자의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를 통칭하는 넷캐스트(NetCast) 아이콘과 스카이프 아이콘, 대화상대방 아이콘을 차례로 클릭하는 것만으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스카이프와 손잡고 TV로 영상통화 구현. 브로드밴드TV. SkypeTM on Your TV
한편, LG전자는 오는 상반기부터 브로드밴드 TV에 스카이프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기본 기능으로 탑재해 세계 시장에 연속 출시할 계획이다. 

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 “LG전자의 기술력에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 업체들과의 협력을 더한 혁신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제품인 브로드밴드TV로 차세대 컨버전스 TV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뉴스와이어

LG전자, 스카이프와 손잡고 TV로 영상통화 구현. 브로드밴드TV. SkypeTM on Your TV


일반인들에게 유용한 스카이프 내장 HDTV

TV에서 스카이프의 소프트웨어(SW)를 이용하여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니
다소 엉뚱(?)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겠네요.

같은 LG 계열사인 myLG070을 사용하지 않고 스카이프와 손잡고 만들은 점이 대단하네요.
아마 글로벌한 시각으로 보면 스카이프가 더 나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스카이프 블로그의 스카이프 내장 TV 소개

스카이프 블로그에도 2010년 1월 5일자로 해당 내용이 올라와 있네요.

스카이프를 TV에 넣는데 노력한 TV 업체는 LG와 파나소닉 2개 업체군요.

특별히 제작된 마이크가 내장된 웹캠을 이용하면 
소파에 앉아서도 편하게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으며
향후 HD 영상 통화도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스카이프를 TV 안에 넣기로 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통화하기를 바라며
또한 큰 대화면으로 영상 통화하는 수요가 있어서였다고 합니다.

금년 2010년 봄에 스카이프 내장 TV가 출시될 예정이라는군요.

다음은 스카이프 내장 TV에 대한 스카이프 팀원들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HD 영상 통화 가능한 스카이프 출시 예정

아마 스카이프 내장 HDTV와 관련하여 같이 발표된 모양입니다.

720p HD (1280 x 720) 정도 품질로 HD 영상 통화가 가능할 거라고 합니다.

HD 영상 통화를 하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1Mbps 이상
  - 새로운 HD 웹캠
  - 1.8GHz 듀얼코어 CPU 이상
  - 스카이프 4.2 베타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