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festival

몇일후면 발렌타인데이. 짜증나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상대 설문(야후)

by dreamreader 2010. 2. 5.
반응형

여대생들의 크리스마스에 데이트하고 싶지 않은 상대는
1위 허세 부리는 남자 50%
2위 친하지도 않은데 스킨십 시도하는 남자 16%
3위 장소에 맞지 않는 ‘창피한 옷차림 14%
4위 추운 겨울 ‘한강 등 야외 데이트 하자는 남자 9%
기타 데이트 중 교회 간다고 가버리는 남자

크리스마스 데이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1위 진실한 고백 33%
2위 자연스러운 스킨십 27%

크리스마스 데이트 비용은
1위 남자친구와 ‘더치페이’를 할 수 있다 39%
2위 자신이 다 내는 것도 괜찮다 23%

같은 여자가 봐도 짜증나는 여자는
1위 만취상태로 제대로 몸도 못 가누는 여자 39%
2위 남자를 봉으로 생각하는 여자 21%
3위 야한 옷차림 11%

Woman holding box of Valentine's Day candy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22일 -- 여대생들은 크리스마스에 데이트하고 싶지 않은 상대 1위로 ‘허세 부리는 남자’를 꼽았다.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는 지난 19일 개최한 야후 거기걸스 9기 발대식에서 여대생 총 70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 시대 남녀상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알아보는 설문을 진행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가장 짜증나는 데이트 상대’를 묻는 질문에 총 50%(35명)의 여대생이 ‘괜한 허세 부리는 남자’라고 대답했고, ‘친하지도 않은데 스킨십 시도하는 남자(16%, 11명)’가 그 뒤를 이어 여대생들은 괜한 호기로 분위기를 망치는 상대를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장소에 맞지 않는 ‘창피한 옷차림’이 14%(10명)로 3위에 올랐고, 추운 겨울 ‘한강 등 야외 데이트 하자는 남자(9%, 6명)’가 뒤를 이었다. 기타 의견으로는 ‘데이트 중 교회 간다고 가버리는 남자’라는 재미있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크리스마스 데이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을 묻는 질문에 ‘진실한 고백’을 받고 싶어하는 의견이 33%(23명)으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자연스러운 스킨십’이 기대된다는 의견이 27%(19명)로, 총 60%가 물질적인 선물 보다는 관계 진전에 대한 기대를 더 많이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라, 39%(27명)의 여대생들은 크리스마스 데이트 비용으로 남자친구와 ‘더치페이’를 할 수 있다고 대답하거나 23%(16명)에 해당하는 여대생들은 아예 ‘자신이 다 내는 것도 괜찮다’고 말하는 등 비용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 신세대다운 모습을 보여 달라진 사고를 엿볼 수 있었다. 

이와는 반대로, ‘같은 여자가 봐도 짜증나는 여자’를 묻는 질문에 49%에 해당하는 34명이 ‘만취상태로 제대로 몸도 못 가누는 여자’라고 응답했다. 이어 ‘남자를 봉으로 생각하는 여자’가 꼴불견이라는 응답도 21%(15명)나 차지했고, ‘야한 옷차림(11%, 8명)’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지난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거기걸스’ 9기 총 70명(2인 1조, 35팀)은 내년 6월까지 지역 리포터 본연의 역할 뿐만 아니라, 야후 코리아의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야후 퍼플 앰베서더(홍보대사) 역할을 맡게 된다. 매월 정기적으로 야후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신규 서비스에 대한 리뷰 쓰기 등을 수행해 나가게 된다.
출처 : 뉴스와이어

A heart for Valentine's day


몇 일 후면 연인을 위한 3대 명절 중에 하나인 발렌타인 데이가 돌아옵니다.
위 여론 조사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데이트 상대 유형 설문조사이지만
아마도 발렌타인 데이에도 해당될 듯 하군요.

일반적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야후 거기걸스(?) 9기 70명에 대해서만 조사를 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년 발렌타인 데이는 다행히(?) 설날과 겹쳐서 유안(?)이 좀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군요.

다음 글에서는 서양과 한국에서의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명절 때의 분위기 차이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에 대한 얘기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과 화이트데이의 일본 발명설
매달 14일이 무슨무슨 데이인 나라는 한국 외에 어디가 또 있을지...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