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ream reader



(안산=뉴스와이어) 2010년 02월 01일 -- TG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종서)는 한글과컴퓨터와 손잡고 콘텐츠를 강화한 새로운 개념의 포터블 뷰어 ‘TG 태블릿PC’ 개발 내용을 공개. 애플 아이패드에 맞서 국내 태블릿 PC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TG삼보는 태블릿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TG삼보가 오랜 기간 준비해온 ‘TG 태블릿 PC (프로젝트명)’개발 내용을 공개, 상반기 중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TG삼보가 공개한 ‘TG 태블릿 PC’는 ARM 계열 CPU를 채택한 제품으로 ‘7인치’, ‘10인치’ 두 가지 모델이다. 
TG삼보,한컴과 손잡고 차세대 태블릿(타블릿) PC 출시 예정
TG삼보는 ‘TG 태블릿 PC’ 기획 단계에서 향후 컨텐츠 소비의 주요 매체로 ‘태블릿PC’가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며, 국내 유일의 오피스 솔루션 업체인 ‘한글과컴퓨터’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였다. TG삼보의 ‘TG 태블릿 PC’에는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 솔루션인 '씽크프리(www.thinkfree.com)가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IT강국인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윈도우 CE, 리눅스, 안드로이드등 다양한 OS가 포팅될 예정이며, 애플 아이패드와 차별화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며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할 예정이다. 

‘TG 태블릿 PC’에 탑재된 씽크프리는 국내의 공공기관과 기업이 사용하는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와 호환성을 확보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하여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제공할 것이다. 

TG삼보는 ‘TG 태블릿 PC’의 제품 출시에 맞추어 다양한 컨텐츠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의 씽크프리를 탑재할 예정인 ‘TG 태블릿 PC’는, 국내 E-book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형 서점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제품 출시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TG삼보의 김종서 사장은 “이번 태블릿 PC는 꽤 오랫동안 준비 해온 야심작으로, IT 하드웨어 전문기업인 TG삼보와 한글과컴퓨터의 축적된 소프트웨어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기존의 태블릿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여 태블릿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또 “한글과컴퓨터의 클라우딩 오피스 솔루션인 씽크프리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역으로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TG삼보의 ‘TG 태블릿 PC’는 2010년 상반기중에 런칭 할 예정이며, 연내에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여 TG삼보만의 ‘TG 태블릿 PC’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출처 : 뉴스와이어


TG삼보,한컴과 손잡고 차세대 태블릿(타블릿) PC 출시 예정

TG삼보와 한컴이 출시 예정인 타블릿 PC와 관련해서 밝힌 내용은
CPU와 화면 크기 뿐이고
그 외 스펙은 검색해 봐도 아직 알려진 것이 없는 듯 합니다.

요즘 타블릿의 OS를 보면과 비슷한 형태인 넷북 쪽을 보면
윈도우즈, 구글 크롬 OS, 안드로이드 OS 등인 듯 합니다.

TG삼보의 타블릿 PC는 어떤 모습으로 금년 상반기에 출시될지 궁금하군요.

타블릿 PC가 몇 년 전부타 일부 노트북 업체로부터 간간히 나오기는 했지만
대중화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얼마전의 애플 아이패드 발표로 타블릿 PC가 상당한 주목을 끌고 있고 있는데
과연 대중화의 시작이 될지는 모르겠군요.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의 위치
Posted by dream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넷북을 하나 장만하려했더니
    아이패드가 나오고
    아이패드 살까 했더니 비싸다고 하고
    이거 삼보까지 기다려야하나봐요

    • 저라면 울트라 씬이라고 불리는 놈이 좋을 것 같아요.
      타블렛은 넷북을 경량화,간략화한 형태 같은데 안 써 봐서 잘 모르겠고. ㅠㅠ
      요즘 보면 1년 전 넷북 가격과 요즘 울트라 씬 가격이 비슷하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