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W

LGT 'OZ 모바일 트위터' 출시

by dreamreader 2009. 12. 30.
반응형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29일 -- LG텔레콤(대표 정일재 / www.lgtelecom.com)은 140자 내외의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트위터를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OZ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를 3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LG텔레콤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트위터 사이트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개발, 자사의 모바일웹 추천 서비스인 ‘OZ라이프24’ 상의 트위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첫 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설정해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 없이 계속 글과 사진을 올릴 수 있다. 관심대상으로 등록해 놓은 트위터들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트위터에 댓글이 달리면 휴대폰으로 알림 문자가 온다. 

월 6천원에 1GB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OZ 가입자는 별도의 데이터통화료 부담이 없다. 1월 말부터는 SMS로 글을 올리고 MMS로 사진을 업로드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메시지 전송료 외에는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없다. 

LG텔레콤은 내년 초 한국판 트위터인 ‘미투데이’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개발하여 OZ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출처 : 뉴스와이어

LGT OZ 모바일 트위터


트위터 (Twitter)는 무료 소셜 네트워킹 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SMS), 인스턴트 메신저, 전자 우편 (e-mail) 등을 통해 "트윗" (Twit; 140 characters 한도 내의 문자)을 트위터 웹사이트로 보낼 수 있다 (업데이트).[2] 트윗은 사용자의 프로파일 페이지 (Profile page)에 표시되며, 또한 다른 사용자들에게로 전달된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트위터 인터넷 홈페이지, RSS(수신 전용),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인 트위트덱 (TweetDeck), 트위티 (Tweetie), 트위테리픽 (Twitterrific), 에코폰(Echofon), 피덜라이저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

미국 내의 트위터 사용자로서 유명인은 정치인인 존 에드워즈와 버락 오바마를 꼽을 수 있다.[3] 또 저술가이자 저널리스트인 애나 데이비드를 예로 들 수 있다.[4]

트위터 (Twitter) - 위키백과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