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W

페이게이트,알라딘-엑티브X 없는 모바일 서점 사이트 출시

by dreamreader 2009. 12. 31.
반응형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30일 -- 미국의 페이팔이나 중국의 알리 페이가 신용카드 소유주를 인증하는 방식처럼 카드사 메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인증 서비스가 국내 기업들에게 소개되자 마자 체택되어 지난 크리스마스 전야부터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페이게이트
페이게이트(www.paygate.net)는 올해 Smart Phone용 결제 모듈 후속으로 해당 서비스의 보안을 위해 별도로 금액인증( AA )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금액인증은 신용 카드를 모바일 상에서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별도의 난수를 고객에게 보내 이를 입력하게 하는 방식으로 기존 핸드폰 결제 서비스와 방식이 같아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다. 특히 발행하는 난수가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되어 고객으로 하여금 기다리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고안되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www.aladdin.co.kr)은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엑티브 엑스가 없는 스마트 폰 전용 사이트(m.aladdin.co.kr)를 발표 했다. 순수한 웹 표준으로 구성된 이 회사의 웹 사이트는 PC를 포함한 다른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구동되며 제품선택에서 구매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액티브 엑스가 보이지 않는다. 이 회사가 채택한 페이게이트의 <전자 결제 서비스>와 구매고객 인증수단으로 이용되는 페이게이트의 국제 표준방식의 인증 수단 < 금액 인증 > 또한 순수한 웹 표준을 기반으로 구현된 서비스로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이 잘 구동 된다. 

페이게이트 CTO 이동산 기술이사는 “웹표준 (Pure Web)을 준수하는 일은 가장 합리적이고 가장 효율적이며, 가장 국제적인 방식이다. 또한 액티브 엑스를 걷어내면 그 효과는 엄청나게 극대화 되며, One Source Multi Use의 개념에 부합하여 한번의 사이트 구축으로 모든 Platform에 대하여 한꺼번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는 장점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웹 표준 신용 카드 결제 서비스 플랫폼 및 신용 카드 금액인증을 구현한 기업으로 한국의 온라인 무역거래 발전에 오랜 기간 기여하고 있는 전자 금융업자이기도 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페이게이트 서비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페이게이트 서비스팀 02-2140-2700, support@paygate.net)

페이게이트 소개: 페이게이트는 1998년 온라인 쇼핑몰의 출현 시기에 신용카드 전자지불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창업된 IT기업이다. Payment Gateway의 합성어인 "Paygate"라는 사명처럼 온라인 지불분야의 고객 Needs를 모두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는 자체 솔루션 제작에서 Total Service에 이르기까지 Payment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신용 카드 결제서비스를 기반으로 달러 및 엔화 신용 카드결제와 달러 정산 서비스. 엔화 정산 서비스 그외 핸드폰 결제와 계좌 이체 등 전자 상거래 주요 인프라를 국내외 여러 기업에게 제공 하고 있다. 또한 PDA를 통한 기업의 영업 관리와 신용 카드 결제 서비스를 구현, 국내 메이져 제약회사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 하고 있다.
출처 : 뉴스와이어


모바일 알라딘, 페이게이트, 모바일 인터넷 서점


IE 웹 브라우저 뿐 아니라 사파리, 파이어 폭스, 구글 크롬에서도 가능한
신용카드,계좌이체 결제 시스템이라고 하니 대단합니다.

한번의 사이트 구축으로 모든 Platform에 대하여 한꺼번에 대응할 수 있는 장점
부분에 공감이 많이 갑니다.

인터넷 뱅킹, 인터넷 결제 부분이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IE에서만 가능한데
이처럼 웹 표준에 맞춰 개발되는 것이 일반화, 대중화가 된다면
파이어 폭스구글 크롬의 점유율 증가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모바일 서점 알라딘(m.aladdin.co.kr)에서는 
내년 3월에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서점은 주로 교보문고나 Yes24를 이용해 왔는데
인터넷 서점 알라딘(www.aladdin.co.kr) 쪽을 둘러보니 여러모로 창의적인 시도도 보이고
이처럼 혁신을 주도하는 듯 하여 앞으로는 알라딘 쪽을 많이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의 한국 출시가 지금까지 IE에만 독점되어 있던 
한국의 웹 브라우저 결제 시스템에도 자유를 주는 상황입니다.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