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ream reader



(분당=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21일 -- 기업 FMC를 선도하고 있는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모바일 오피스 플랫폼을 개발, 새해부터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그 동안 기업FMC를 제공하면서 이메일, 메신저, 결재 등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오피스를 제공해 왔으나, 윈도우 모바일(WM) 기반의 스마트폰에만 적용가능하고, 푸시메일 [1]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메일서버를 구축해야 하는 등 고객사의 부담이 다소 있었다.

KT가 이번에 개발한 모바일 오피스 플랫폼은 심비안아이폰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등 모든 휴대폰 OS를 지원하므로 KT가 출시하는 모든 단말에 적용할 수 있다. 푸시메일 서비스도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기업이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서버에서 그대로 제공할 수 있어 기업의 부담을 대폭 줄여줄 것이라고 KT는 밝혔다. 

KT는 또 단말기, 네트워크, 서버간 엔드투엔드(end-to-end)보안을 적용하고, 보안문서를 지원하는 등 보안성도 높였으며, 그룹웨어와 푸시메일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요금도 각각 월정액 5,000원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표 참조). 

이상훈 KT 기업고객부문 사장은 “KT가 이번에 개발한 모바일 오피스 플랫폼은 모든 단말과 단말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사로서는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별도의 구축비용이 필요 없어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부터 기업FMC 서비스를 본격화한 KT는 현재 삼성증권, 대한약사회 등 100여 개 고객사에 FM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형 고객은 업무생산성 향상, SMB 고객은 통신비 절감 요구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1,22일 양 일간 광화문 KT아트홀에 기업고객 고객사 300여명을 초청, 아이폰과 쇼옴니아에 적용된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시연한다.

출처 : 뉴스와이어


KT에서 심비안아이폰안드로이드, WM 등 모든 스마트폰 OS를 지원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 서비스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의 위치
Posted by dream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