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ream reader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03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이 2008년 12월 출시한 블랙베리 기업용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이 1년 만에 500개社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블랙베리 기업용 서비스(BES ; BlackBerry Enterprise Service)를 도입한 기업은 포스코, 현대하이스코, 씨티은행, LIG넥스원, 대한항공, 한영회계법인 등 대기업/중소기업/외국계기업을 망라하는 500개社에 달한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특히, 포스코는 지난 11월까지 300여 명의 임원 및 부/실장을 대상으로 1차 BES를 도입한 바 있으며, 2차로 팀장 및 모바일 업무 필수 직원들까지 대상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는 향후 모바일 기술 활용을 극대화함으로써 스피디하게 일하며 협업하는 ‘포스코의 일하는 방식’을 구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적극적으로 BES 도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은 포스코의 모바일 오피스 구현을 위해 11월부터 이메일/결재/일정관리/임직원 검색/날씨/주식 정보 등 6개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올 해 안에 제품 출하와 고객 정보 검색 등 마케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출장/근태/비용 결재 등의 업무도 BES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기업체에 BES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던 것은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업무용 이메일과 일정관리, 주소록 사용 등을 편리하고 빠르게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말기를 분실해도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잠금 기능을 설정하는 등 보안 기능이 뛰어나 기업에서 업무용으로도 안전성이 보장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BES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체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한 결과,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는 이메일, 일정관리, 주소록, 인터넷, 인스턴트 메신저 등 순으로 나타나 주로 BES 서비스를 업무용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용 편의성에 있어서는 외근 시 긴급업무 처리, 첨부파일 확인 기능, 다중 메일계정 설정, 이동식 디스크 지원, 보안 안정성 등을 높게 평가했다. 
모바일 오피스를 지원하는 블랙베리의 특성상 BES를 도입한 기업군도 상위 80개 기업 중 대기업(약16%), 외국계기업(약62%), 중소기업(약22%) 등으로 다양한 분포를 나타냈다. 업종 군에 있어서도 외국계 컨설팅 기업부터 IT, 금융, 유통, 보험, 제약 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이 BES를 도입했다. 

SK텔레콤 신창석 BS&I본부장은 “서비스 출시 1년만에 500개 기업이 블랙베리 기업용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고무적이지만, 국내 스마트폰 수요가 대부분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치우쳐, 모바일 오피스의 저변 확대가 어렵다는 점은 극복해야 될 과제”라며 “앞으로 모바일 오피스의 초기 시장에서 SK텔레콤의 BES 서비스 유용성을 알리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의 블랙베리 BES 서비스는 최대 8배까지 데이터를 압축시킬 수 있는 기술로 빠른 데이터 송수신과 이용요금 절감 효과가 크고, 새로운 기능 추가시 자동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은 물론, 사용자 단말기 인증 서비스와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 개인식별번호)을 통한 암호화 지원 및 원격 데이터 관리 등으로 보안성을 인정받으며 기업과 IT전문가 집단에 속하는 개인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국내 스마트폰 및 기업용 시장의 환경 변화에 맞춰 2010년에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블랙베리 Bold9700 및 StormⅡ(스톰2)의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 : 뉴스와이어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 정도로 2위인 블랙 베리가 
향후 한국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 mix up)을 눌러 주세요~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의 위치
Posted by dream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