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

KT-시장경영지원센터,전통시장 무료 무선인터넷(와이파이) 구축 예정

by dreamreader 2010. 1. 16.
반응형

(분당=뉴스와이어) 2010년 01월 14일 -- KT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4일, KT본사(성남시 분당 소재)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전문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지원센터(원장 정석연 www.sijang.or.kr)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전통시장 상권 지역의 정보통신 기반 확대와 상인의 통신 요금 절감 등을 통해 상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시장 이용활성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는 무선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WiFi(무선 데이터 전송 시스템)망 통신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WiFi망 통신환경이 구축되면 시장 내에서의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아이폰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전통시장 유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상인들은 FMC단말기를 사용하여 인터넷 전화 이용 및 시장 내 상인들 간 무료통화 등으로 실질적인 통신비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광고 지원을 위해 KT의 Local Story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T Local Story 서비스는 중소 상공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무료 제공 및 시장별 CUG(Closed User Group 폐쇄이용자그룹)서비스, 단골고객관리, 이벤트, 쿠폰, 구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KT-시장경영지원센터, 전통시장 상인 통신비 절감 돕는다

KT 홍고객부문 노태석사장(왼쪽)과 시장경영지원센터 정석연원장(오른쪽)

KT홈고객부문 노태석 사장은 “ KT가 전통시장에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 지원함으로써 시장과 상인들에게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경영지원센터 정석연 원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보통신 인프라를 확충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뿐 아니라 전통시장 상인들의 통신비용 부담을 덜어주어 궁극적으로는 서민경제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UG(Closed User Group 폐쇄이용자그룹) : 인터넷에서 이용권한이 부여된 회원끼리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서비스
출처 : 뉴스와이어



이제 전통 시장에 가면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하게 될 수도 있겠군요.
그러나 전통 시장이 거의 안 남아 있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군요.
남대문 시장 정도 밖에 기억이 안 나네요.

서울 뿐 아니라 전국의 지방 전통 시장도 해당하는 지도 관심사가 되겠군요.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