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

SKT,안드로이드 활성화 본격 착수,과연 아이폰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by dreamreader 2010. 1. 6.
반응형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1월 06일 -- 현존하는 가장 개방적이며, 다양성을 보장하는 모바일OS(운영체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안드로이드의 국내 도입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안드로이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스마트폰 활성화의 원년이 될 올 한 해를 대비하기 위해 단말기 출시 전부터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활성화 대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첫 출시를 필두로, 연내 국내외 제조사를 통해 12종 이상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라인업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이용 고객들이 구매 즉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T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을 6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T스토어(www.tstore.co.kr)에서 제공할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확보와 국내 개발자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시행하게 되었다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이 공모전은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개인개발자, 개발업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2.0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을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애플리케이션의 참신성, 기능성, 사업성, 안정성을 기준으로 총 28건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으로 뽑힌 출품작에는 4,096만원, 금상 2팀에 각 1,024만원, 은상 5팀에 각 256만원, 동상 20개 팀에 각 128만원 등 총 약1억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T스토어 공모전 센터(tac.tstore.co.kr)에서 4월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5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해 공모전 출품 이후 T 스토어 상용화에 성공한 개발자 100인/팀을 대상으로 50만원의 개발 지원비를 제공하고, 개발 편의성을 위해 공모전 협찬사인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국내 안드로이드 개발업계 활성화를 위해 1월 말과 3월 중순 두 차례에 걸쳐 ‘SK텔레콤 안드로이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개발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 노하우 및 활성화 추진 전략,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전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추진 계획들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를 통해 질 높은 안드로이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전략이다. 또한 연중 추가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스마트폰 활용성 강화 및 T스토어 사업 진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출처 : 뉴스와이어


모토롤라 드로이드

SKT 안드이드폰은 1월 출시라고 알려졌었는데 
기사에서 다음달 출시라고 하는 것 보니 2월달 출시로 연기되었나 보군요.

SKT의 안드로이드 활성화 본격 착수라고는 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출시는 다음달이고 실제로 한 내용은 공모전 1개 뿐이군요.
생각해 보니 작년 말 안드로이드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조인식도 있었군요.

KT의 아이폰 출시로 인하여
SKT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완전히 밀리는 상황을 보이고 있죠.
이것을 안드로이드폰을 기회로 이용하려는 듯 합니다.

그러나 KT 역시 안드로이드폰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폰이 향후 저렴하게 풀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아이폰의 어플 수 10만개, 안드로이드는 2만개라고 합니다.
아이폰의 경쟁력의 상당 부분은 아이폰 OS, 어플, 그리고 디자인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그 부분들을 단기간에 극복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아이폰이 한국에 준 자유 이후로
한국의 스마트폰 시장이 재미있는 상황이 되는 것만은 분명해보입니다.

어떤 한국형(?) 안드로이드폰으로 변형되어서 SKT에서 출시될지도 관심사가 되고 있죠.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좋아!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