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DB, DW, CRM

전자랜드, 최첨단 고객층분석 솔루션 'FA-CRM' 도입

by dreamreader 2009. 12. 19.
반응형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18일 -- 고객층 분석 솔루션 전문업체인 에프에이원(www.faone.co.kr)은 백화점, 외식업체에 이어 전자랜드와 FA-CRM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우선적으로 일산점에 이를 납품 설치하였다. 이로서 전자랜드는 매장에 입장하는 고객수와 이용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보다 더 나은 고객 맞춤 마케팅, 맞춤 서비스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FA-CRM솔루션은 매장의 출입구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본사의 담당자가 매장에 들어오는 입장객의 수와 입장객의 성별과 연령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을 이용하여 계절별, 기념일별, 날씨별, 이벤트 기간별 등에 따라 방문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이러한 분석 자료를 통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전자랜드 FA-CRM

본사 직영 매장에 효율적 마케팅운영 솔루션 

에프에이원에서 제공하는 FA-CRM솔루션은 특히 본사에서 여러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회사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본사 마케팅 담당자는 자기 자리에서 전 매장의 입장객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전국 이벤트 광고를 했을 경우 지역별 입장객 수의 차이 또는 입장객의 연령층, 성별 등을 분류하여 지역별 효과적인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자랜드와 같이 학생부터 성인, 여성고객은 물론 남성고객 등 고객층이 다양할 수록 고객층 분석 마케팅은 중요하다. 지역별로 고객층에 맞는 제품을 디스플레이를 할 수 있고 맞춤 이벤트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FA-CRM 공급처인 에프에이원은 현재 일본 NEC와 협력하여 보다 나은 고객분석 솔루션을 개발 진행 중이며, 국내의 유통매장, 전시장, 놀이공원, 박물관 등에 보급할 계획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에프에이원 소개: 에프에이원㈜는 일본 NEC사의 Field Analyst솔루션(이하 FA솔루션)을 신세계INC로부터 공급받아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과거에는 객층분석, 시장분석을 수작업에 의해 진행한 것을 이제는 FA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저렴하게, 또한 복수지점에 일관성있는 실시간 조사를 가능토록 한 솔루션입니다. FA솔루션은 카메라로부터 사람의 영상을 받아 몇 명이 입장 및 퇴장을 했는지 수 파악은 물론이고 들어온 사람의 성별과 연령까지 파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디지털광고의 효과분석과 디지털광고를 고객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세계백화점과 기타 다수의 본사 직영 고급 레스토랑, 유명 편의점 등에 이미 설치 운영되고 있고 그 효과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수작업에 의한 일시적인 객층조사, 비효율적 조사, 포스데이터를 이용한 결제자만을 위한 객층 분석이 아닌 출입자 전원의 고객 성향을 분석하여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이 솔루션은 향후 국내 모든 매장, 전시장, 유통시장, 이벤트 홀, 놀이동산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큰 활약을 할 것입니다.

출처 : 뉴스와이어


 유용하셨다면 추천버튼(view on, mix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