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오픈베타 테스트 인기몰이

by dreamreader 2010. 1. 4.
반응형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1월 04일 --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의 차기버전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가칭)’의 오픈베타 테스트(OBT)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2월 21일 오픈베타 테스트가 실시된 이래, 하루 만에 약 1만 건의 다운로드를 단숨에 달성했으며, 시행 2주일동안 (1월 4일 기준) 약 3만여 건의 전체 누적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하는 등 가히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오픈베타
인기 요인으로는 ‘한컴오피스 2010’베타버전이 공식 사이트(obt.haansoft.com)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열린 체험 기회가 제공된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현재 ‘한컴오피스 2010’베타버전 공식 사이트(obt.haansoft.com)의 페이지 방문자 수는 8만을 넘겼으며, 사용 후기 및 버그리포팅 등의 참여가 활발하게 접수되는 등 사용자들이 제품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컴의 차기버전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잇따르고 있어 제품참여 확산이 지속될 전망이다. 

국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로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픈베타 테스트를 시행하고, 높은 참여를 이끌어낸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다. 이는 한컴이 선보일 오피스 차기 버전 출시에 앞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 성능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시행 취지에 소비자들이 기대이상의 큰 호응과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한편, 한컴의 공식 쇼핑몰인 한컴샵(shop.haansoft.com)에서도 오픈베타 테스트 시행 시점인 21일 이후 오피스 제품 판매량이 전 주 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12월을 기준할 경우 2008년도 대비 월 판매량이 83% 증가하는 등 뚜렷한 판매실적을 보였다. 

특히 한컴이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홈 에디션’의 경우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차기버전인 ‘한컴오피스 2010’홈 에디션을 무상 교환한다는 혜택으로 인해, ‘한컴오피스 2010’베타버전을 체험한 고객들을 주축으로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 홈에디션 패키지는 12월 24일 하루 선착순 50명에게 절찬리에 판매되기도 했다. 

전반적으로 한컴샵의 매출 증가세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오피스 차기 버전에 대한 기대치가 판매 성과로 이어진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업 고객에게는 라이선스 제품 및 패키지 제품을 구매할 경우, 신제품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해 주는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한컴의 김영익 대표는 “한컴오피스 최초의 오픈베타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기술력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며, “상반기 제품 출시 전까지 사용자들의 제품 체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오피스 전문기업의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21일 공개된 ‘한컴오피스 2010’ 베타버전은 워드프로세서인 ‘한컴오피스 한글’을 비롯, 스프레드시트인 ‘한컴오피스 한셀’(가칭),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쇼’(가칭), 여기에 ‘한컴사전’을 포함한 오피스 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획기적인 UI(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구축 및 국제 표준 문서 지원의 호환성 강화가 주요 특징이다. 또한 개인정보 암호화 기능과 블로그 올리기 기능, 새로운 글꼴 등을 선보이고 있다. 체험판 다운로드와 함께 체험소감 남기기, ‘블로그 올리기’ 기능을 활용한 글 블로그에 옮기기, 한컴오피스로 문서 창작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e-book 뷰어, 커피메이커와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등 총 188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 뉴스와이어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