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ream reader



스팸성 노이즈 마케팅

어제부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서 많이 보이는
네이버의 체크아웃 아이폰 제공 이벤트 사진입니다.

요즘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폰을
추첨을 통해서 하루에 10대씩이나 경품으로 제공하는 네이버 체크아웃 이벤트는
대단히 효과적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 체크아웃 아이폰 이벤트, 스팸성 노이즈 마케팅

이벤트 응모 방법은 네이버 체크아웃 가입 또는 구입 또는
네이버 체크아웃 이벤트에 대한 위 그림을 퍼 나르기더군요.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퍼가기를 많이 하고 많이 노출될 수록 높아진다고 합니다.

문제는 각종 게시판과 메타 블로그들이 같은 내용으로 스팸성 도배되고 있기에
그리 좋게만 생각되지는 않는 듯 합니다.

다른 사이트에 많이 있는 내용이라면
굳이 같은 내용을 자신의 견해 추가도 없이
단순히 카피 앤 페이스트 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스팸하고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폭발적으로 퍼져나가는 것을 보면서
네이버 체크아웃 쪽 사람들의 기발한 생각에 감탄하기는 합니다만
결과적으로 노이즈 마케팅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검색 업체 스스로 스팸 데이터 양성이라니

제가 검색 쪽 알고리즘은 잘 모르지만
검색 순위를 매길 때 스팸성으로 인터넷 여기저기에 뿌려지는 글을 거르기 위한 노력이 
큰 것으로 알고 있있습니다.

검색 업체인 네이버 스스로 스팸 글 양성이라니
앞뒤가 안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는 과연 정말 아이폰을 공짜로 주는가

'100명에게 아이폰을 쏜다!'

어느 누가 봐도 아이폰 공기계를 주는 것으로 생각하게 하는 문구입니다.
하루에 10대면 아이폰 공기계 가격이 80만원 정도 하니까 
네이버 측에서는 하루에 8백만원의 지출이 생기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즉, 네이버에서 공기계를 사주고 
네이버 체크아웃 경품 당첨자는 자유 요금제로 할 것으로 예상했지요.

그러나 아이폰 경품 수령 안내 글을 보니
네이버에서 주는 돈은 80만원이 아니라 42.6만원이더군요!

네이버 체크아웃 경품 당첨자는 재세공과금 9.4만원 정도를 내야 하니
실질적으로 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절약하는 돈은 33.2만원 정도인 셈입니다.
만약 바로 공기계로 판매한다면 40~50만원 정도 벌 수 있겠군요.

네이버 체크아웃 아이폰 이벤트, 스팸성 노이즈 마케팅


한편으로는 삼성 측에서 네이버 측에
왜 아이폰만 경품으로 제공하느냐라고 딴지를 걸지는 않았을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그동안 다음, KTH 등 사례를 통해서 원래 아이폰만 제공하려던 회사가
애플 아이폰과 삼성 옴니아2 중에 선택하도록 했었기 때문이죠.






   유용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view on(로그인 불필요), mix up)을 눌러 주세요~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의 위치
Posted by dreamread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세히 보니, 기계를 그냥 주는게 아니었군요;
    결국 노예계약이고, 경품이라하기 뭐한 수준인데요?;;;;;

    요즘 너무 많이 올라와서 짜증나던 참이었습니다.

    • 42.6만원을 지원해 주니 경품은 경품이지만
      제목을 보면 아이폰을 쏜다고 되어 있어서
      아이폰 공기계를 주는 것을 착각하게 만드는 이벤트 문구죠.

      커뮤티니 게시판 경우 네이버 체크아웃 이벤트 스팸 글 쓰면
      사람들이 분노하는 듯 합니다.

  2. 엮인글 본판의 주인입니다..ㅋㅋㅋ
    사실.. 저 역시도 dreamreader 님의 견해에 동감 100% 추천까지 하는 상황입니다.
    네이버라는 녀석이 스스로 스팸을 양상하는 마케팅을 주도한 다는 것은 웃긴일입니다. 사실 저역시도 맨처음 저 이벤트 보고 웃고 말았으니까요.
    니들도 별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 이벤트 글 올릴때만 해도 얼마나 지원받는건지 몰랐었죠..ㅋㅋ
    전 아몰레드 쓴지 2개월이라.. 받아도 못바꿀 확률도 높구..ㅠ.ㅠ
    ㅋㅋ
    그래서, 현재 고민중입니다. 체크아웃쪽에서는 여러번 복사해서 스팸을 양상하라고 하는데... 과연 그래야 되나 싶기도 하고..ㅋㅋ 할까 말까 고민중이죠. 만약 하게 되면 "일요일" 제 블로그는 각종 키워드를 활용한 네이버 체크아웃 홍보글이 한 20개 이상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ㅎㅎ

    스패머는 되고 싶지 않아서.. 옛날 글 다 지웠거나 숨겨놨는데..ㅋㅋㅋ
    고민됩니다. 이벤트 끝나고 지워버려야 할지...ㅋㅋㅋ 지속적인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그냥 두어야 할지..ㅋㅋㅋ (물론 아무 의미없이 들어온 방문자들이겠으나.. 제게는 소중한 1명으로 다 집계될테니까요.
    그 집계는 제 블로그를 보고 놀랄 사람들을 만들어주고, 바이럴 마케팅 영업사원 (아는 분) 께서는 제 블로그를 소개하며 하루 기본 이정도는 방문하는 곳이다 라고 사람들께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유혹을 제가 떨칠 수 있을런지는..ㅋㅋㅋ

    • 동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로그들 보면 네이버 체크아웃 측의 이벤트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이
      단순히 카피 & 페이스트한 하고 있어서 좀 그렇더군요.
      최소한 자신의 의견 정도는 추가해야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블로그 방문자 수 자체는 무의미할 듯 합니다.
      실질적인 방문자수 관점에서는 말이죠. ^^
      PS.블로그 주소를 제대로 남겨주셨으면 좋았을텐데요. ㅠㅠ

  3. 제가 티스토리에 조금 익숙하지가 않아서요..^^;;
    ㅋㅋ 아무래도 이벤트 홍보해주자 라고 하면서 체크아웃의 속내를 다 노출시킬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ㅎㅎ 다 들어내면, 어쩌면 혹할만한 사람을 끊어낼 수도 있는거구요.ㅋㅋ 아 저 역시도 낚시꾼이군요..ㅎㅎ

    블로그 방문자수는 일정 수준도달한다면 그때부터는 무의미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유의미하죠..ㅎㅎㅎ
    방문자수가 떨어지는 블로그는 그만큼 광고주로부터 주목받지 못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최소 기본은 해야 하는 것이죠.^^
    그렇다고 제가 지금 블로그를 돈을 받고 관리해주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요..ㅎㅎ

    오늘은 블로그 주소 제대로 남겨드립니다.^^

    • 다시 방문해 주셔서 반갑네요. ^^
      저는 방문자수는 포기한 상태입니다.
      블로그 고수님들과의 차이를 실감해서요.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