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eb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 속도 정말 빠르네요.

by dreamreader 2009. 2. 8.
반응형

한국을 떠나 아일랜드에 있다 보니
한국 쪽으로의 인터넷 서핑시에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오늘 우연히 파이어 폭스와 그 외 써드 파티 브라우저들의 점유율이
20%를 넘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어떤 것을 깔지를 결정하기 전에
여러 가지 검색 후에 구글 크롬을 설치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질라 그룹 쪽에서 개발하고 있는 파이어 폭스의 점유율이 20%대를 넘어서는 등
구글 크롬의 1%보다 많이 앞서지만 구글 크롬을 깔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어 폭스의 경우 애드온이 상당히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사용자의 허가 없이 깔리는 문제도 있고
나중에 삭제도 삭제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구글 크롬의 상당히 심플한 UI를 높이 사는 사람들이 많은 점이 작용하였습니다.

깔고 나서 제가 주로 가는 검색 커뮤니티 사이트인 엠파스를 가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크롬의 경우는 대략 4초면 대부분의 글,사진이 로딩 완료되는 반면에
MS  인터넷 브라우저는 25초가 되도록 계속 사진 로딩하기에 바쁘더군요.
엠파스 경우 오른쪽에 쇼핑 사진이 계속 리프레쉬되는데
구름 크롬은 순식간에 완료되는데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한세월이군요. ㅋ


그러나 구글 크롬에는 현재 1 가지 자잘하게 안 되는 점이 보입니다.
원래 에디터 모드가 일반 에디터 방식과 HTML 방식 2가지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는데
구글 크롬으로 바로 여기 티스토리에 와서 글 올리기를 하려고 하니
보이기는 에디터 방식이지만 HTML 방식으로 써지고 변경도 안 되네요.

뭐 차차 나아지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속도와 가벼운 무게는 이런 자잘한 것은 신경 안 쓰이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